728x90

클래스와 객체
*클래스(=제품 설계도)
정의: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용도: 객체를 생성하는 데 사용
클래스=데이터+함수
클래스영역에는 선언문만 가능(변수 선언이나 메서드 선언). 순서는 상관 없음
*객체(=제품)
정의: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용도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객체=속성(변수)+기능(메서드)
+인스턴스란?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
클래스 작성 ⇒ 객체 생성 ⇒ 객체 사용 (설계도 작성 ⇒ 제품 생성 ⇒ 제품 사용)
객체의 생성과 사용
Tv t; //Tv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); //Tv인스턴스(객체)를 생성 후,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
//합쳐서
Tv t = new Tv();
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객체가 가지고있는 변수와 메서드를 사용한다는 뜻
728x90
'Back-en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네트워크란? 도메인이란? DNS란? IP란? (0) | 2025.12.06 |
|---|---|
| [Java] 배열 (0) | 2025.12.04 |
| [Java] 증감 연산자 ++ -- (0) | 2025.12.04 |
| [Java] 상수와 리터럴 (0) | 2025.12.04 |
| [OCI] Oracle Cloud에 Spring Boot JAR 배포 & 포트 허용하기 (0) | 2025.11.15 |